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행의 미(美) 여행편 입니다. 2018년 꿀연휴를 보내기 위해 월별로 가기좋은 해외 여행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좋은 여행이 되기 위해선 각 나라마다 날씨와 문화 등 이 시기별로 다르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보고 가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3월에서 5월은 우리나라는 봄 입니다. 사실 봄에는 우리나라를 여행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ㅎ 날씨가 너무 좋으니까요. 전 그래도 해외로 나가고 싶더라고여~ 그렇다면 3월에서 6월 사이에 여행하기 가장 좋은나라는 어디일까요? 



먼저 3월에서 4월 사이에는 이탈리아가 가장 여행하기 좋습니다사실 생각보다 유럽에서 좋은 날씨를 기대하는 건 힘듭니다.... 특히 여름엔 한국의 여름보다 더 더운날이 많고 겨울에는 더 추운날이 많습니다. 그래서 유럽여행을 가실땐 꼭 그 나라의 날씨 상황을 면밀히 체크하시고 가셔야 좋은 여행을 만끽하실수 있습니다.



3월~4월의 이탈리아 피렌체, 로마도 좋지만 추천 드리는 곳은 바로 볼로냐 입니다(위 사진이 볼로냐!!), 볼로냐는 피렌체와 베니스 사이의 도시로, 유럽 학문과 예술의 중심지로 불리는 곳입니다. 그렇다면 왜 추천하느냐 그 이유는 세계 최대 규모의 어린이 책 박람회인 '볼로냐 아동도서전'이 매년 3월에 이곳에서 열리기 때문입니다. 


1963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행사로, 전 세계에서 모인 다양한 아동도서와 일러스트레이션을 구경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이라면 좋은 기회겠죠? 또한 날씨도 이때는 매우 좋다고 합니다!! 날씨도 좋고 세계적인 행사도 열리고 일석이조의 여행이 될 거 같습니다. 



4월에 여행하면 좋은 나라는 바로 모로코의 사하라 입니다. 광활한 사막을 보는것은 하늘을 수놓는 오로라를 보는 것 만큼 또 하나의 로망이죠! 사막에서 맞이하는 일물과 일출의 순간은 잊지 못 할 감동을 준다고 합니다. 다만 여름의 사막은 너무 뜨거우니 4월에 가시면 너무 덥지 않고 딱 좋다고 합니다. 더 뜨거워 지기전에 사하라로 떠나 낙타를 타고 광할한 사막을 거닐어 보는것도 좋을꺼 같습니다 ㅎ



다음은 5월 입니다. 5월은 가정의 달뿐 아니라 근로자의 날, 어린이날 석가탄신일 등 공휴일이 많습니다. 그에 따라 가족이랑 떠나기 좋은 달이기도 한데요 그렇다면 어디로 떠나면 좋을까요? 바로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입니다.

 

코타키니발루는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곳으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항상 순위에 오르는 곳인데요, 멋진 리조트에서 휴향을 즐길 수 있을 뿐아니라 세계 3대 석양이라 불리는 아름다운 석양, 동남아시아 최고봉으로 꼽히는 키나발루 국립공원 까지 다녀올 수 있어 바다, 산, 감성 등 어떠한 취향이라도 만족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가족들과 해외 여행 을 떠나고 싶네요^^



6월은 어디로 떠나든 많이 덥지 않고 그렇다고 또 춥지도 않은 걷기 딱 좋은 계절입니다. 혹시 밑의 사진이 어딘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ㅋㅋ 여기는 크로아티아의 플리트비체 입니다. 왠지 숲속의 요정을 만날 거 같은 곳인데요, CG 영화의 전설로 남게 된 영화 '아바타'의 배경이 여기 플리트비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전나무 사이로 16개의 에메랄드빛 호수가 펼쳐지고 호수 사이사이 흐르는 폭포가 있는 풍경은 그 어느 곳을 가도 보기 힘든 아름다운 대자연의 모습입니다. 맑은 공기와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를 보자니 보기만해도 가슴이 시원해 집니다. 



이 외에도 3월에는 네팔(히말라야), 중국(상하이), 홍콩 을 가도 날씨도 좋고 여행하기도 좋다고 합니다. 4월은 체코(프라하), 한국인들이 제일 많이 가는 일본(도쿄, 교토) 가 있구요, 흔히 쉬는날이 많다고 하는 5월은 모르코도 좋다고 합니다. 6월은 변덕스러운 날씨가 매우 걱정스러워 쉽사리 가지 못하는 영국이 좋다고 합니다. 6월의 영국은 날씨가 아주 좋은 시기라 영국여행을 꿈꾸신다면 6월을 노려보시는것도 좋으실꺼 같습니다. 



이렇게 시기별로 가기 좋은 나라들이 많습니다. 또한 각 나라별로 우리나라의 설이나 추석처럼 명절 또는 축제 기간도 있으니 잘 살펴보시고 가시면 매우 즐거운 여행이 되실꺼라 생각합니다. 


저도 작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독일에 있었는데요 독일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거리 마켓이 있습니다. 이렇게 각 나라별 축제 기간에 가니 볼것 도 많고 날씨도 좋고 하니 너무 좋더라고여 여러분들도 꼭 가시고자 하는 나라의 정보를 자세히 찾아보시고 해외 여행 을 떠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여기까지 여행은 미(美) 의 3월~6월의 월별 여행지 편 이였습니다. 2018년 올해는 꼭 좋은 여행 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